대학 CTL 위상과 전문성!
[KACTL]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가 함께합니다.
HOME KACTL 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및 협력기관의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대학 교수-학습 연구』KCI등재학술지 선정

작성자 : 대교개협 날짜 : 22/11/02 12:32 조회 : 904

사단법인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가 발간해 온 『대학 교수-학습 연구』가 2022년 학술지평가 결과, KCI등재지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창간 초기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 학술지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논문을 투고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리고 축하를 나누고자 소식 드립니다. 

이는 2020년 등재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2년 만에 이루어낸 쾌거입니다. 2022년부터 게재된 논문들은 등재학술지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그간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게 되어 편집위원장으로서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특히나 올해는 협의회가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해라 기쁨과 의미가 더욱 특별한 것 같습니다.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가 공유와 협력 그리고 전문성 향상이라는 3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음이 명실상부하게 확인되는 의미도 매우 크리라 생각합니다. 

그간 대학내 업무와 개인적 과제만으로도 너무나 바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년 4회의 학술지 발간이라는 막대한 과제를 함께 풀어내 주신 편집위원님들과 김예진 간사님의 수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학 교수-학습 연구』를 통해 대학교육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가 더 활발히 공유되고, 이 과정이 우리 모두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편집위원회 위원장 신라대학교 이은화 배상